반응형

 

아바타, 새로운 세계로 연결되는 공상영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영화 아바타는 2009년 12월 17일에 개봉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새로운 세계와의 연결에 대한 판타지 영화입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는 SF 영화의 이정표를 세운 유명한 영화입니다. 아바타 영화는 총 5부작으로 기획되었으며, 관련 유튜브 영상을 검색하시면 예고편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아바타 영화의 전반적인 내용은 무엇이며, 촬영에 어떤 기술들이 사용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
영화 아바타 포스터

영화, 그리고 감독의 꿈

아바타 Avatar는 2009년에 개봉한 미국 영화이다. 터미네이터, 에이리언 2, 타이타닉으로 유명한 제임스 카메론이 감독을 맡았다. 14년간의 구상, 4년에 걸친 제작 기간. 타이타닉 이후 12년 만에 선보이는 카메론 감독의 야심작 '아바타' 모션 캡처로 대표되던 기술을 여러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감정까지도 CG화 시킨 이모션 캡처 방식의 촬영기술을 만들어내고 3D 카메라도 개발했다. 또한 3D 영화 극장 내 상영의 기반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아바타에서 카메론 감독은 눈부신 영상기술과 탄탄한 스토리를 펼쳐 보이며, 다시 세상을 놀라게 했다. 3D 영화로는 유례없이 엄청난 파란을 일으키며 전 세계에서 흥행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카메론에 의해 새로 탄생한 생명체 "아바타"

미래의 인간들이 살고 있는 지구는 심각한 에너지의 자원의 부족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구로부터 멀리 떨어진 행성 "판도라"에서 지구에 필요한 자원을 채굴하기 위해 떠난다. 하지만 판도라 행성에는 인간들이 생활할 수 없는 독성을 지닌 대기로 인해 자원을 얻는데 어려움울 겪게 된다.

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
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

인간들은 판도라 행성에서 살고 있는 토착민 '나비(Na'vi)'의 외형 모습에 인간의 의식을 주입하여 원격으로 조정이 가능한 새로운 생명체 '아바타'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이 생명체 아바타는 나비족의 유전자와 아바타 주인의 유전자를 조합해서 만들어지며, 그렇기 때문에 한 사람당 하나의 아바타만을 가지게 된다. 아바타는 인간과 아바타의 신경을 연결한 상태에서만 활동할 수 있으며, 연결이 끊어질 때는 그대로 잠들어있는 상태가 된다.

 

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된 전직 해병대원 '제이크 설리'도 아바타 프로젝트에 참가할 것을 제안받아 판도라 행성으로 향하게 된다. 원래는 과학자인 그의 쌍둥이 형이 아바타 프로젝트에 참가할 예정이었지만 사고로 사망한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하반신이 마비되고, 훈련도 받지 못한 동생 제이크가 하반신 마비를 치료하기 위한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서 행성으로 오게 된 것이다. 형과 유전자가 같은 제이크는 자신만의 아바타를 통해서 자유를 느끼며 걸을 수 있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제이크가 팀과 함께 탐색을 나가서 혼자 무리에서 떨어지게 된다. 그날 밤, 재이크는 개 형상의 동물들에게서 습격을 받게 되는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데, 그런 그를 토착민 나비족인 '네이티리'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하게 되고, 그 들의 무리에 합류하게 된다.

 

그 사실을 알게 된 마일주 쿼리치 대령은 제이크에게 나비족들을 살고 있는 지금 서식지에서 다른 곳으로 이주시키라는 임무를 받게 된다. 지금 살고 있는 서식지에 땅속에 지구에 필요한 '언옵타늄'이라는 자원이 가득했기 때문이다. 군사적 침략도 가능은 했지만 원주민들을 죽이면 지구에서 여론이 나빠질 것을 우려해 제이크를 이용해 설득을 하려고 한 것이다.

 

나비족들은 처음에는 '악마', '꿈꾸는 자'로 부르며 제이크를 멀리 하려고 했다. 그렇지만 '네이티리'의 아버지가 추장인 에이 투칸을 설득해서 그들에 무리에 합류해서 나비족과 같이 생활하며 그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문화와 전통을 배우고, 전사가 되기 위한 노력 한다.

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
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
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

제이크는 처음에는 나비족의 무리에 적응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말을 잘 타지도 못하고 나비족의 언어도 잘 익히지 못했지만 제이크는 '네이티리'와 지구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다채로운 모험을 하면서 '네이티리와 사랑에 빠지고 , 나비족들과 하나가 되어간다. 하지만 퀴리 치대령이 나비족과 사랑에 빠진 것을 알게 되었고, 평화적 방법으로는 자원을 확보할 수 없을 것을 확신하면서 자원을 강탈하기 위해 지구인들은 군사침략전쟁을 일으킨다.

 

하지만 제이크는 판도라에 생활에 익숙해져 가고, 네이티리와의 사랑에 빠져서, 결국 지구인들의 자원 채굴계획에 반감을 가지게 되며, 같은 생각을 가진 몇 명의 동료들과 함께 싸우며 판도라를 지켜낸다. 그리고 나비족의 의식을 통해 인간의 육신에서 나비족의 육신으로 다시 부활한다.

아바타, 극강의 테크닉

행성 판도라는 지구의 아마존과 유사한 우림이 대륙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판도라 행성의 우림은 지구상의 그 어떤 우림보다 몇 배 이상 거대하며 하늘에는 언옵타늄의 자기장 속성으로 인해 공중에 뜬 채 끊임없이 이동하는 할렐루야 산이 존재한다.

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
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

그뿐만 아니라 밤이 되면 판도라의 식물과 동물들에게서는 눈으로 구별이 가능한 발광 물질이 빛을 뿜어내서 눈부신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판도라 행성에서 살아가는 3미터에 가까운 신장, 긴 꼬리와 푸른색 피부를 가지고 있는 판도라의 토착민인 행성의 토착민 나비족은 지구의 인간들과 비슷한 지능을 지닌 종족으로, 자신들만의 언어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행성과 자연, 동족과 깊은 유대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인간보다 4배 이상의 뛰어난 운동 능력을 지니고 있다.

 

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
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

나비족과 함께 판도라에서 서식하는 동물들은 육각류로 6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다. 나비족의 사냥 수단이자 운송 수단인 다이어 호스, 비행 수단인 이 크란, 숭배의 대상인 그레이트 리오 놉 테릭스 등이 판도라를 누비는 동물들이다. 여기에 더해 바이퍼 울프와 해머헤드, 태나 토어 등 무시무시한 지상 육식 동물들 이주 인공들의 모험을 더욱 스펙터클 하게 만든다.

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
구글 이미지 영화 아바타

높이 300m에 달하는 나무들이 울창한 우림과 함께 경이로운 모습으로 하늘 위에 둥둥 떠 있는 산들과 땅 위를 가득 채우고 있는 진귀한 여러 생명체들 눈앞에 펼쳐지는 환상적인 공간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액션이 주는 스릴과 어드벤처가 선사하는 짜릿함을 느끼게 했다. 그리고 주인공 제이크와 네이티리의 종족을 뛰어넘은 사랑이 가미된 스토리는 감성을 자극하는 여운과 감동으로 오랫동안 기억할만한 영화였다, 곧 개봉할 아바타 2를 기대하면서 기다리고 있다.

 

▶▶▶ 다시돌아온 아바타 2

아바타2 : 물의 길, 아름답고 멋짐에 더해 섬세하고 우아하며 따뜻하다

 

아바타2 : 물의 길, 아름답고 멋짐에 더해 섬세하고 우아하며 따뜻하다

1편의 아름답고 멋짐에 더해 2편은 섬세하고 우아하며 따뜻하다. 전 세계 흥행 순위 1위를 차지하고 흥행 수입도 3조 7700억을 기록한 1위로 아직도 왕좌를 유지하고 있는 '아바타'의 2편 '아바타 :

ljy100.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